작성일
2015.12.29
수정일
2018.01.11
작성자
옥지훈
조회수
2237

CSS학회 (일본 후쿠오카), 2015

 


 

 

 

 

2015 12 2 일 한중일 CSS 학회에 참석하기 위하여 새벽 일찍 일본으로 향하였습니다. 비행기에 탑승한지 한 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도착한 후쿠오카 공항 입국장에서는 규슈대학 사업단 선생님과 대학원 학생들이 우리를 반가이 맞아주었습니다. 상호간 짧은 인사와 간단한 인원 체크를 마친 후 공항 근처에 위치한 AEON Mall 로 이동하였습니다. 이 곳에서 점심 식사 시간을 포함한 개인 시간으로 한 시간 반 가량을 보냈습니다. 일본에서의 첫 식사는 우엉 튀김이 올라간 우동이었는데 바삭바삭한 우엉 튀김과 시원한 우동국물이 일품이었습니다.

    

일본에서의 첫 식사

 

 이후 AEON Mall 여기저기를 둘러보고 2층에  위치한 게임 센터에 가서 뽑기를 하며 즐거운 시간 (?) 을 보냈습니다. 게임센터 내에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많이 있었는데 평상시 좋아하던 도라에몽과 사진도 찍고 뽑기로 도라에몽을 한마리를 뽑았습니다.

  

  

AEON 게임 센터

 

   

  

도라에몽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뒤로하고 학회가 열리는 규슈대학교로 이동하였습니다. 비슷한 시각에 도착한 상해교통대학교 대학원 학생들과 함께 입회를 마쳤습니다. 그리고 뒤늦게 나타나기 시작한 규슈대학교 대학원생들과 대강당에 모여 3 일간의 제 17 CSS 학회를 시작 하였습니다.

  

 

 

 

 

 

   

17 th CSS - EEST

 

첫날의 일정은 대강당에서의 학회 축하연설과 일본 교수님의 연구 발표로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세가지 주제에 따른 발표장에서 각 파트 별 학생들의 포스터 소개를 위한 3 분가량의 Short Presentation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연구실에서는 성범이형이 파력 발전이라는 주제로 Short Presentation 을 마치고 1 시간 반 가량의 Poster 발표시간을 가졌습니다.

   

     

성범이형의 Poster 발표

 

 첫날의 포스터 발표를 마친 후 규슈대학교에서 마련한 저녁 만찬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양한 초밥과 과일, 어묵 탕, 다양한 주류 등이 마련되어있었고 식당 내부에서는 요리사들이 끊임없이 음식을 만들어 내고 있었습니다. 세 나라의 교수님들과 학생들이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교류할 수 있는 좋은 시간 이었습니다.

       

      

규슈대학교 만찬

 

 

 

둘째 날 아침이 밝았습니다. 같은 방을 사용했던 성범이 형이 밤새 너무 심하게 코를 고는 바람에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해 매우 피곤한 둘째 날 입니다. 거기다 하카타 역 근처에 숙소를 잡은 부산대학교 학생들은 아침부터 길을 잃고 헤매다 겨우 학교로 가는 전철을 탈수 있었습니다.

  

 

 

 

 

 

 

  

하카타 역에서 헤매는 부산대 학생들

 

 둘째 날 오전은 중국 상하이 교통대학교 교수님의 연구 발표와 어제에 이은 포스터 발표로 시작하였습니다 . 부산에서 뒤늦게 출발하신 이승건 교수님과 장택수교수님, 그리고 한지훈씨, 근영,   박진수 학생이 포스터 발표장을 방문하였습니다. 일본에서 보니 평상시 보다 더욱 반가운 기분이 들었습니다.  

 

 

 

 

 

 

  

뒤 늦게 도착한 이승건 , 장택수 교수님 , 근영 진수 학생

 

 드디어 Oral Presentation 발표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발표장으로 자리를 옮긴 후 규슈대학에서 마련한 점심을 먹으며 발표 준비를 하였습니다. 다들 피곤한지 점심 식사 후 낮잠을 자기 시작했습니다.

 

 

 

 

 

 

  

  

점심식사

낮잠을 자는 무심한 사람들

   

 어떻게 마쳤는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20분간의 발표를 잘 마쳤습니다. 발표를 마친 후에는 감사하게도 상을 주셔서 피곤은 싹 가시고 기분은 좋아졌습니다. 이렇게 공식적인 학회의 둘째 날이 끝났습니다.

   

 

발표 모습 

Presentation Award 

     

 숙소로 돌아오는길 하카타 역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었습니다.  뭔가... 숙소로 그냥 돌아가기 아쉬운 밤입니다. 전에 봐두었던 오꼬노미야끼를 먹기 위해 한지훈씨와 근영이에게 연락을 하여 역 앞에서 만나기로 하였습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하카타 역

 

 

 

 오꼬노미야끼 가게로 향한 우리는 뭔가 많이 들어 가 있어 보이는 ...... 가장 비싼 딜럭스 오꼬노미야끼를 시켰습니다. 개인별로 하나씩 총 다섯 개를 주문하였는데 ...... 엄청난 크기의 오꼬노미야끼를 받고 나서야 큰 실수를 저질렀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나중에는 돈이 아까워서 꾸역꾸역 열심히 먹었습니다.

  

   

오꼬노미야끼 가게앞에서

엄청난 크기의 오꼬노미야끼

  

  

까칠한 아저씨의 손놀

Deluxe 오꼬노미야끼

 

 

 

 저녁식사를 마친 후에는 후쿠오카 시내 거리를 2 시간 가량 걸어 다녔습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여서 그런지 사람들은 많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후쿠 오카 둘째 날 밤

  

    

거리 공연

 

 숙소로 돌아와서 샤워를 마치고 잠이 들기 전...   내일이면 돌아간다는 생각에 아쉬운 마음에 성범이 형과 돈키호테라고 불리는 Mall 에 가기로 하였습니다. 이때 시간이 새벽 2 시 반이었습니다. 24 시간 운영되는 Mall 이라서 그런지 그 시간 때에도 많은 인파가 몰려있었습니다. 화장품 류부터 음식 장난감 성인용품 등 다양한 물건들이 많이 비치되어있었습니다. 이렇게 새벽 4 시 반까지 Mall을  구경하고 과자 세네 개 정도를 사고 돌아왔습니다.

  

 돈키호테 Mall에서

 

 

    

 

 

 

 

 마지막 셋째 날이 밝았습니다. 오늘은 아침 일찍부터 후쿠오카 시티 투어 일정이 잡혀있었습니다. 가장 첫번째 행선지는 Asahi beer 로 유명한 아사히사의 맥주공장이었습니다.  일본인 직원 분께서 상당히 뛰어난 한국어로 제조공정에 대하여 설명하여 주셨고 맥주 시음을 도와 주셨습니다. 안주로는 한국에서 쉽게 볼 수 있었던 고래밥이 무제한 주어졌습니다.

 

  

  

사히 맥주 공장

  

  

무료 맥주 시음

 

이후 일정은 후쿠오카 시내에서 40 분 거리에 위치한 다자이후 텐만구 였습니다 . 일본인들은 중요한 일이 있을 때마다 신사에 방문한다고 합니다 . 다녀오고 나서 알게 된 것이지만 우리가 방문한 이 신사는 학문의신 ?? 이 있어 시험 때가 다가오면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다고 합니다 . 신사 내에 위치한 건물들은 한국의 건축물과 비슷한 듯하면서도 달랐습니다 . 지식이 부족한 관계로 건물에 대한 이야기는 ......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당시 상당히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 중이었으나 상당히 깨끗이 잘 유지 되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

  

  

신사 내부 모습

  

  

특이한 일본식 지붕

줄을 서서 소원을 적을 명패를 사는 사람들

  

  

신사에서 성범이형

엄청난 크기의 잉어

   

사실 , 신사보다는 신사에 가는 길에 있었던 다양한 먹거리와 기념품가게가 더욱 관심이 갔었습니다 . 아주 빠르게 신사를 둘러보고 곧장 성범이형과 함께 신사 밖 거리로 나왔습니다 . 당시 일본의 초 중 고등학교에서도 신사 방문을 왔었는데 길거리가 북적북적한 것이 활기 찬 느낌이었습니다 . 다양한 기념품 가게를 둘러보고 친구들에게 줄 기념품을 몇 가지 샀습니다 .

  

신사 앞 거리

  

  

기념품가게

  

  

기념품가게

  

  

  

가게 내부 모습

 

  

  

길거리 먹거리

 

  신사를 마지막으로 3 시간의 자유시간을 가졌습니다 . 간단한 치킨 돈부리로 식사를 마치고 마지막으로 일본 거리  여기저기를  둘러보았습니다 . 뭔가 많이 아쉬웠기에 꼭 다시 오겠다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 2 3 , 짧은 일본 여행 , 사진으로는 다 담을 수는 없지만 너무 좋은 우리 연구실 멤버들과 좋은 추억거리 하나를 더 만들 수 있어기에 아주 기쁩니다 .

 


CSS학회 (일본 후쿠오카), 2015 A_KakaoTalk_20151228_182800874.jpg

첨부파일
RSS 2.0 14
게시물 검색